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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니콜라 주가, 니콜라 OEM GM 발표
    금융소득창작방 2020. 9. 9. 18:04




    안녕하세요 창작방 주인장 지기쓰입니다.

    어제 미국의 수소차 기업인 니콜라 주가가 40%넘게 급등을 하였습니다.

    장중에는 50%까지 치솟았었는데요, 오늘은 니콜라 주가가 왜 올랐는지에 대해서 적어보고,

    니콜라 OEM GM발표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콜라, GM에 대한 매수 매도 추천이 아님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니콜라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니콜라 기업에 대해 관심있고 니콜라가 주목받는 이유, 니콜라 주식 사는법에 대해서 궁금하신분들, 수소차에 대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걸어놓은 포스팅들을 봐주시면 니콜라에 대해 이해하시기 조금 편하시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니콜라 주가분석과 니콜라 주식사는법

    https://jigi-s.tistory.com/45



    니콜라주가, 니콜라에 대해 알아보자 (니콜라 주식 사는법)

    니콜라가 주목받는 이유와 시장상황, 니콜라 CEO, 수소차란, 니콜라에 투자하고 있는 회사 등에 대해 다루어 보았습니다.

    https://jigi-s.tistory.com/42









    니콜라가 급등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니콜라와 GM(General Motors)가 파트너십을 맺게되었습니다.

    많이들 아시겠지만 지엠(GM) 또는 제너럴 모터스라고 하는데요 GM은 세계적인 자동차 제조 회사입니다.

    미국대통령이 타고다니는 차 브랜드인 캐딜락과, 우리가 잘아는 GM대우를 인수한 쉐보레, 그외에도 홀덴, 복스홀, 뷰익 등을 포함하여 세계적인 자동차의 상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GM(General Motors)은 니콜라의 지분을 11% 소유하게 되었고,

    한 명의 이사를 지명할 권리(니콜라의 경영에도 참여를 하겠다고 보여지는데요)또한 받게된다는 조건하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GM은 니콜라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발견하였다고 언급했습니다. 또한, GM은 니콜라와 Hydrotec 연료 전지 및 얼티엄(Ultium)배터리 시스템 시장에 대해 과감하게 진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GM은 고가의 코발트 함량이 낮은 얼티움(Ultium)배터리를 통해 현재 전기차의 대장이라고 볼 수 있는 테슬라의 추격에 나섰는데요. 같은날 테슬라의 주가는 -21%나 빠지면서 엄청난 급락을 하였습니다.



    니콜라 주가와 GM주가에 대해서 잠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좌측이 니콜라 주가 50.05 달러(전일 대비 40%넘게 급등한 모습입니다.)

    우측이 제너럴모터스 GM에 대한 주가인데요 대략 8%의 적지않은 상승하여 마감하였습니다.


    반면 하락한 테슬라 주가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조금 놀라긴 했는데요. 몇일 전만해도 500달러를 왔다갔다 했었는데,

    몇일사이에 테슬라 주가가 많이 빠진 모습입니다.



    GM, 니콜라 배저(Badger) 트럭의 OEM 발표를 하였습니다.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ing) 뜻에 대해 잠시 알아보겠습니다.

    OEM이란 주문자 위탁 생산 또는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자동차의 생산성이 좋은 GM에게 니콜라가 주문을 넣어 니콜라에서 요구하는 배저(Badger)트럭의 완성품을 제조하는 것을 뜻합니다.

    보통 생산설비만 있는 기업이 다른 나라 기업으로부터 주문을 받은 상품을 만들어 납풀할 때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상표권과 영업권자체는 주문업체가 가지고 있으며, 납품업체는 생산을 하게되는데요.

    하지만 GM같은 경우 한발 더 나아가 경영에도 참여하여 니콜라 내부와 깊숙히 파트너십과 깊은 관계를 만들어 갈 것으로 보여집니다.



    니콜라(Nikola)와 GM(General Motors)는 어떠한 파트너십을 맺었는가?

    GM(General Motors)은 니콜라(Nikola)의 지분 20억 달러를 받게 되었고, 그에 따라 GM은 니콜라의 배터리 전기 자동차 및 연료 전지 전기자동차 변형 모두에 대해서 엔지니어링, 검증, 승인 및 제작을 하게 됩니다.

    니콜라의 배저(Badger)를 GM이 생산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배저(Badger)는 니콜라에서 계획하고 있는 전기 트럭입니다.


     

    - 출처 : 니콜라 홈페이지 니콜라 전기 트럭 배저(Badger) 목업용 이미지 -



    니콜라가 GM과 파트너십을 통하여 얻게되는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니콜라는 앞으로 10년 동안 배터리 및 파워 트레인 비용을 대략 40억 달러 이상 절감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고, 엔지니어링 및 검증비용(차량에대한 수리 즉, a/s 비용)을 10억 달러 이상 절감할 것으로 예상한다고합니다.



    반대로, GM이 니콜라와 파트너십을 통하여 얻게되는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바로 직접적인 주식의 지분 가치에 대한 것이 있을 수 있고요.

    Badger의 계약제조, 배터리 및 연료 전지에 대한 공급 계약과 계약 기간 동안 보유한 전기차(EV) 크레딧간에 40억 달러 이상의 이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GM은 Class7/8트럭을 위해 니콜라에 전 세계적으로(유럽 이외의) 연료 전지를 독점적으로 공급하여 수십억 달러 규모의 시장에 검증과 시장확장을 제공한다 고합니다.

    또한 니콜라의 Badger는 2022년 말까지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현재 수소차와 전기차의 혁신적인 새로운 아이콘인 니콜라와, 세계 엔지니어링 및 자동차 제조 회사인 GM의 파트너십이 GM주가와 니콜라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 본문에서 발췌하였습니다.

    번역에 다소 오역이 있을 수 있으니 참고하여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CISION : 니콜라와 GM의 파트너십을 통해 생산될 니콜라의 Badger 트럭 -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아직 니콜라는 현재 실물로 나온 차가 없는 상태입니다.

    니콜라가 사기다, 조작되었다는 등의 말들이 나오고 있지만 니콜라의 CEO인 트레버 밀턴은 세계가 놀라게 될 것이다.

    이미 차는 준비가 거의 다 되었다, 기대해도 좋다 라고 밝혔는데요.

    니콜라 CEO 트레버 밀턴의 인터뷰 또한 위에 포스팅에 다루어 놓았습니다.

    자신감있게 인터뷰하는 트레버 밀턴의 영상이 있으니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외국인들은 어찌나 영어를 잘하는지...ㅋㅋ)


    여기까지 니콜라 주가, 니콜라 OEM GM 발표에 대해 다루어 보았습니다.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글은 투자추천, 홍보의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과 공부 차원의 글을 공유하는데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저만의 생각으로 쓰여진 글이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부족할 수 있으며

    투자자분들의 수익, 손실과는 무관하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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