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화이자 관련주와 전망(코로나19 백신 기대)
    금융소득창작방 2020. 10. 19. 10:27



    안녕하세요 창작방 주인장 지기쓰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는지요 :)

    오늘은 코로나19 백신 미국 승인의 기대감을 안고 있는 화이자와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는 10월 16일 지난주 금요일 독일 파트너사인 바이오엔테크와 공동으로 개발중이던 코로나19(Covid-19) 백신에 대해서 미국에 11월 말에 승인을 제출한다고 밝혔습니다.

    로이터통신의 지난주 금요일(10. 16일) 보도에 따르면 화이자는 안전성 검증 자료를 확보하는 시점이 11월 말경이라고 미국 식품의약국인 FDA에 긴급 사용 승인 신청을 할 계획이라고 하였습니다.

    화의자의 최고 경영자(CEO)인 앨버트 불라는 "공중보건 투명성의 중요함을 고려할 때 화이자와 파트너인 바이오엔텍의 백신 개발 일정에 대해서 보다 명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싶다"라고 밝혔습니다.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텍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코로나19 백신을 개발중에 있으며 현재 3상 임상을 진행중입니다. 3상 임상에서는 현재 4만 4,000여명이 참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화이자의 기존 임상은 3만명에서 4만 4,000여명으로 늘린 상태인데요 추가적인 임상 시험에 참가자를 청소년HV바이러스 보유자와, B형 간염과 C형 간염 환자 등을 추가하였다고합니다.


    화이자 CEO 앨버트 불라는 "현재 임상 등록 등을 고려하였을 때 우리는 11월 셋째주가 중요한 단계에 도달할 것으로 추정한다"며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긍정적인 데이터를 가정하였을 경우에는 화이자는 11월 셋째주 안전 이정표에 도달한 직후 미국에서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예정" 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백신 효과가 입증되어야 함으로 이는 아직까지 대다수의 백신 접종 환자에게 코로나19를 예방하는데 영향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라고 하였으며 현재 코로나 환자들로 부터 생성된 데이터를 통하여 안전성을 입증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 금강일보(장현민 인턴기자) : 화이자, 코로나19 백신 미국 승인 기대감...국내 화이자 관련주 전망은? 기사 일부 발췌 -


    지난주 금요일 기준 화이자 주가에 대한 움직임입니다.

    - 10월 16일 기준 화이자 주가 / 구글 stock -



    이전 존슨앤존슨(jnj) 관련주와 기업에 대해 알아보면서 코로나 백신 중단에 대한 주가하락에 대해서 알아보았었는데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임상시험에서 부작용 사례들이 나타났습니다.

    실제로 존슨앤존슨은 3상 임상 시험에서 부작용으로 코로나19 백신 개발이 잠정 중단됨에 따라 실적의 호재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빠졌었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미국의 제약사 화이자와 독일의 바이오엔테크가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에서도 일부 부작용이 나타났지만 경미한 증상이라며 건강의 우려가 제기되는 수준이 아니라 연구가 진행중이라고 했었는데요.

    존슨앤존슨 관련주를 비롯하여 임상 시험중인 회사들을 간단히 요약해 놓았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이전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됩니다.



    존슨앤존슨 관련주, 코로나 백신개발 중단 하나?

    https://jigi-s.tistory.com/103









    그렇다면 국내 기업으로 화이자 관련주가 어떤 종목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자 국내 관련주


    셀트리온(08270)

    1991년에 설립되어 단백질 의약품을 연구 개발 및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바이오시밀러 사업 및 항체 신약 개발 사업부문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바이오시밀러 사업부문은 자가면역 질환치료제인 램시마 등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항체 신약 개발 부문은 인플루엔자 항체치료제 등의 신약 개발을 진행중입니다.

    셀트리온은 아시아에서 최대규모인 14만L 규모의 단백질 의약품을 생산할 수 있는 설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화이자가 보유하고 있는 램시마 판매권을 승계한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고합니다.

    또한, 바이오 복제약 램시마가 유럽 오리지널 의약품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돌라스타틴 10유도체와 그 제조 방법을 포함한 항암제 조성물은 유럽에 특허를 취득한 상태라고 합니다.


    - 네이버 증권 -



    대신증권-크레온 hts 내 나이스평가사 기업 정보 지표





    제일약품(271980)

    제일약품은 2017년에 설립된 회사로 제일파마 홀딩스로부터 인적분할이 되어 설립되었으며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국화이자제약의 부사장을 역임한 성석제라는 분을 사장으로 임명하여 운영하고 있다고합니다.

    주요 의약품은 고지혈증 리피토 정, 말초신경병성 리리카 캡슐과 해열/진통 소염제 쎄레브렉스 캡슐, 티에스원 캡슐 등의 상품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다수의 연구 진행을 통하여 고혈압치료제 허가완료 및 발매되었으며 과학기술정부통신부로부터 연세대와 신개념 당뇨병 치료제 신약개발 지원과제에 선정되었다고합니다.


    - 네이버 증권 -


    대신증권-크레온 hts 내 나이스평가사 기업 정보 지표





    신풍제약(019170)

    신풍제약은 1986년에 설립된 회사로 의약품 제조를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로 베트남 호찌민 시에 소재한 의약품 제조 판매기업 신풍대우파마(주)가 있는데요.

    화이자의 고지혈증 치료제인 리파도, 소염진통제, 통증치료제 등의 화이자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증권 -




    대신증권-크레온 hts 내 나이스평가사 기업 정보 지표





    우리바이오(082850)

    우리바이오는 2000년에 설립된 회사로 2,000평 규모의 GMP 인증 건강기능 식품 제조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질캡슐 등 첨단 제조시설 기반으로 b2b 시장에 진입하였고 헬스케어 사업의 다각화로 b2c 사업부 신설을 함으로 차별화된 건강기능식품을 고유 브랜드로 런칭하였으며, 전국 약국 진입을 계획중입니다.

    우리바이오 이승례 대표이사분은 한국화이자제약에서 27년간 근무하였다는 것이 밝혀지면서 수혜주로 다뤄지고 있습니다.


    - 네이버 증권 -



    대신증권-크레온 hts 내 나이스평가사 기업 정보 지표






    대주주 양도소득세 확대, 연말 역대급 매물 쏟아지나?

    https://jigi-s.tistory.com/101



    조 바이든 관련주, 트럼프 관련주 정리(조 바이든, 트럼프 공약)

    https://jigi-s.tistory.com/105



    코로나 백신 관련주(코로나 백신 도입 본격 추진 결정)

    https://jigi-s.tistory.com/93



    PER, PBR, ROE 주식용어 쉽게 이해하기

    https://jigi-s.tistory.com/55



    경제독립 프로젝트 미국 ETF사는법 어렵지않아요! (HTS, MTS란?)

    https://jigi-s.tistory.com/5



    포비돈 요오드 관련주(빨간약 관련주)

    https://jigi-s.tistory.com/99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파헤쳐보기

    https://jigi-s.tistory.com/102



    여기까지 화이자 임상시험과 코로나19 백신, 화이자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해당 글은 투자추천, 홍보의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과 공부 차원의 글을 공유하는데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저만의 생각으로 쓰여진 글이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부족할 수 있으며

    투자자분들의 수익, 손실과는 무관하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