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존슨앤존슨 관련주, 코로나 백신개발 중단 하나?
    금융소득창작방 2020. 10. 14. 11:44




    안녕하세요 창작방 주인장 지기쓰입니다.

    오늘은 존슨앤존슨 관련주와 존슨앤존슨 코로나 백신 개발 중단에 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존슨앤존슨 관련주에 앞서 3분기 실적발표가 있었습니다.

    실적의 이전과 비교해서 상당히 좋은 실적을 기록했는데요.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10월 13일 기준 존슨앤존슨 주가는 -2.29%를 기록하여 148.36 달러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2020년 10월 13일 기준 존슨앤존슨 주가(구글 stock 자료) -



    존슨앤존슨은 예전 미국 ETF 포스팅에서도 많이 언급했었는데요.

    존슨앤존슨 기업에 대해 잠시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존슨앤존슨 무슨 기업인가요?

    존슨앤존슨은 세계적인 최대 헬스케어 회사로,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의 연구와 개발 및 판매까지 종사하는 미국의 최대 의료 관련 지주 회사입니다.

    존슨앤존슨은 소비자제품, 제약, 의료기기 등 3가지 대표적인 사업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우리가 자주 접하는 소비자제품으로는 우리가 잘 알고있는 베이비 케어 제품들과, 구강케어 제품 브랜드인 리스테린(LISTERINE), 미용제품 브랜드인 아비노(AVEENO), 클린앤클리어(CLEN & CLEAR), 뉴트로지나(Neutrogena)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존슨앤존슨 2020년 3분기 실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존슨앤존슨 IR자료 -


    존슨앤존슨 IR 자료인데요. 3분기 실적에 대해 살펴보자면

    Worldwide Increased(상단의 붉은색)존슨앤존슨의 전반적인 실적은 2%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djusted diluted earning per share(파란색) : 주당순이익(EPS)는 2.2달러 증가로 3.8% 상승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적 호재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하락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아래 그래프는 최근 5일간 존슨앤존슨 주가 시세의 움직임입니다.


    - 2020년 10월 13일 기준 존슨앤존슨 주가(구글 stock 자료) -



    코로나 백신 3상 실험을 중단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실적호재에도 불구하고 주가의 하락을 불러온 것으로 확인됩니다.

    미국의 최대 제약사 중의 하나로 꼽히는 존슨앤존슨이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마지막 임상인 3상 임상에 돌입하였다는 소식에 9월 24일부터 많은 개인, 기업 투자자들은 존슨앤존슨주가와 존슨앤존슨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었습니다.


    9월에 발표된 외신 기사에 따르면 존슨앤존슨이 개발한 백신은 다른 백신과 달리 1차례만 접종하면 되기 때문에(백신은 보통 2회 접종이 요구 된다고하네요) 관심과 기대가 많이 모였습니다.


    존슨앤존슨 코로나19 3상 임상시험 대상인원은 6만명으로 알려졌는데요.

    미국 뿐만아니라 남아프리카공화국, 브라질, 칠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멕시코, 페루 등 폭넓게 215지역에서 진행된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들려옵니다.

    임상시험 참가자들이 예기치 않은 증상들을 보여 코로나 백신 3상 임상시험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존슨앤존슨의 제약 부문 자회사 진센은 10월 12일 "임상시험 참가자로부터 원인을 알 수 없는 질환이 발견되었다"고 발표하며 모든 3상 임상시험을 포함한 절차를 잠정 준단한다고 밝혔습니다.


    - 존슨앤존슨 홈페이지 -



    존슨앤존슨은 덧붙여 코로나19 백신 개발 과정에서 안전보다 더 우선되야할 절차는 없다고 밝혔는데요.

    구체적인 참가자의 증상에 대한 언급은 없었으나 사내 규정에 따라 자체 의료진 뿐 아니라 안전 점검 위원회에서 참가자 상태를 점검중이고, 참가자들의 상태를 면밀히 조사한 뒤에 임상시험 재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존슨앤존슨뿐만 아니라 미국의 제약사인 화이자, 독일의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중인 코로나19 백신 3상 임상에서도 일부 부작용이 나타났지만 증상이 경미하여 건강의 우려를 제기할 수준은 아니라고하여 연구는 중단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영국 아스트라제네카도 부작용 증상이 발견되어 3상 임상시험을 중단했다가 실험을 재개한 경우가 있다고합니다.

    - 조선일보(정지섭 기자) : 존슨앤존슨, 코로나 백신 개발절차 잠정 중단 기사 일부 발췌 -


    임상시험 참가들이 큰 부작용의 문제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존슨앤존슨 관련주는 어떤 기업이 있을까요?

    존슨앤존슨 코로나19 3상 임상이 중단됨에 따라 현재 존슨앤존슨 관련주에는 악재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하지만 다시 임상이 진행될 수 있고, 공부하고 알아놓는 차원에서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존슨앤존슨 관련주로 주목받았던 국내 종목들은 유한양행(000100), 티앤알바이오팹(246710) 등이 있습니다.


    [유한양행]

    우리나라에서 오래되고 개인적으로는 이미지가 좋은 기업인 대표적인 유한양행이 있습니다.

    1926년에 설립하였으며, 의약품, 화학약품, 공업약품, 수의약품, 생활용품 등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제품으로 아토르바(고지혈증 치료제), 삐콤씨 및 유한락스, 바이오 오일 등이 있습니다.

    해외 사업으로는 c형간염 치료제, 항생제 등 원료의약품을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존슨앤존슨 관련주로 떠오른 이유는 존슨앤존슨의 자회사 얀센 바이오텍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고합니다.


    [티앤알바이오팹]

    티앤알바이오팹은 2013년에 설립되었으며, 2013년 의공학기기 제조 및 판매, 연구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바이오 잉크를 활용한 3차원 프린팅 기술을 바탕으로 생분해성 의료기기, 체외 실험을 위한 장기 유사체, 바이오 3D 프린트 시스템 등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존슨앤존슨 메디칼 에디콘 사업부의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 공동연구 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또한 존슨앤존슨의 의료기기 사업부문 자회사 에티콘과 인공피부 등 생체조직에 관해 공동연구 계약도 체결했다고합니다.



    미국s&p500 SPY,IVV,VOO ETF 한눈에 쉽게 비교하기


    경제독립 프로젝트 미국 ETF사는법 어렵지않아요! (HTS, MTS란?)


    매달 달러 배당받기 SPHDETF에 대해 파헤쳐보자!


    월배당 받자! 다우존스지수 DIAETF 한눈에 보기 쉽게 분석하기!


    코로나 백신 관련주(코로나 백신 도입 본격 추진 결정)

    드론 관련주 총 정리


    대주주 양도소득세 확대, 연말 역대급 매물 쏟아지나?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파헤쳐보기



    여기까지 존슨앤존슨 관련주와 존슨앤존슨 코로나 백신 개발 중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당 글은 투자추천, 홍보의 글이 아닙니다.

    개인적인 생각과 공부 차원의 글을 공유하는데 가장 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저만의 생각으로 쓰여진 글이기 때문에 전문지식이 부족할 수 있으며

    투자자분들의 수익, 손실과는 무관하며 법적인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