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0호 태풍 하이선 뜻과 경로에 대해서이슈모음 2020. 9. 3. 11:40
안녕하세요 창작방 주인장 지기쓰입니다.
오늘은 제10호 태풍 하이선 뜻과 하이선 경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는 제9호 태풍 마이삭 뜻과 마이삭 경로에 대해 알아보았었는데요.
제8호 태풍 바비에 이어서 제9호 태풍인 마이삭, 그리고 제10호 태풍 하이선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번 제9호 태풍인 마이삭이 금일 새벽 2시쯤 부산 남서쪽 해안을 상륙하였습니다.
제주도뿐만 아니라 남해안 지역에 엄청난 비가 내리고 강풍이 불어서 피해가 속출했는데요..
부산에 살지는 않지만 친구의 동의를 얻어 부산에 피해 사진을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부산 지역 제9호 마이삭이 휩쓸고간 거리 피해 상황 / 김두* 포토그래퍼 제공 -
간판, 네온사인, 전봇대, 신호등들이 꺾이고 길거리에 추락하여 널브러져있는 모습인데요.
지난 태풍 행동요령에서 말했다 시피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는게 좋은데요.
부득이하게 외출할 경우 낙석물에대해서 정말 조심해야할 것 같습니다...
또한, 침수나 전봇대나 전신주 주변의 감전사고 또한 조심하셔야합니다.
제주도에서 최대 순간 풍속이 초속 49m를 기록하였다고합니다.
산지에는 1,000mm가 넘는 기록적인 폭우가 내려 저지역의 침수피해가 컸습니다.
많은 인명피해와 더이상의 추가적인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내용을 적어보고 싶으나, 10호 태풍 '하이선'의 진행방향이 한반도를 향해 접근하고 있는데요.
하이선 뜻 에대해 잠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태풍 하이선(HaiShen)은 중국에서 제출한 이름이구요. '바다의 신'을 의미합니다.
중국어로 Hai란 '바다'를 뜻하고 Shen은 '신'을 뜻합니다.
발생 지점은 9월 1일 밤 9시경 괌 북쪽 약 78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하였습니다.
기상청에서 발표한 하이선의 진행방향은 오늘 새벽3시 기준으로 괌 북서쪽 약 920km 부근에 있는데요.
중심의 기압은 980hPa(헥토파스칼)로 강한 위력의 태풍입니다.
최대풍속 초속 29m인 가운데 시간당 19km의 속도로 서북서쪽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다고합니다.
자료제공:기상청 "제10호 태풍 하이선(HaiShen) 이동 경로"
- 기상청 홈페이지 : 태풍정보 통보문 -
기상청 우진규 예보분석관은 '하이선'의 이동경로와 관련해서 북태평양 고기압의 강도가 변수라고 말했습니다.
반면에, 북태평양 고기압이 약해져서 동쪽으로 조금 물러난다면 일본 열도나 규수쪽을 거쳐 우리나라 동쪽으로 이동하기 때문에 세력이 약화될 수 있다고 전망했다고합니다.
북태평양 고기압의 세력 변화에 따라 태풍의 경로와 우리나라에 끼치는 영향이 달라진다는 것입니다.
일본 기상청은 10호 태풍 하이선에 대해서는 태풍 특별 경보 기준에 도달할 정도로 발달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측을 하고 있는데요. 발표 기준은 중심기압이 930hPa 이하, 최대순간 풍속이 초속 50m 이상일 것으로 예상하는 경우라고합니다.
또한 일본 기상청은 이번주 토요일인 9월 5일 중심 기압이 915hPa이나 되는 맹렬한 세력으로 발달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기상청은 8월에 강한 태평양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수온이 상승했으며, 태풍이 일본 서쪽을 통과해 바닷물의 수온이 내려가지 않았던 것이 가장 크게 작용한 요인이라고 밝혔다고합니다.
특히나 해수면의 온도가 평년 온도보다 높은 상황이 이번달 말까지 지속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태풍이 발달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고 분석하였습니다.
KBS NEWS "최성원 기자" 10호 태풍 ‘하이선’ 경로 변수는 ‘북태평양 고기압’…日은 ‘태풍특별경보’ 검토 기사 中 일부 발췌
태풍 시 대비 및 대처요령
이전 태풍 마이삭 뜻과 진행방향 포스팅에서도 언급하기는 했던 내용입니다.
태풍 마이삭 뜻 과 진행 방향
https://jigi-s.tistory.com/70
태풍이 오기전 고층 건물의 유리창은 강풍에 파손되지 않도록 테이프를 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X자로 붙이는 방법 보다는 유리가 창틀과 흔들려서 부딪히지 않도록 고정시키고,
창문을 창틀에 다단하게 고정시켜 틈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통유리 창 같은 경우에는 물을 뿌려 신문지를 붙여주면 바람의 압력(풍압)이 분산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단, 신문지가 마르지 않도록 분무기 등으로 신문지를 적셔주어야합니다.
또한 고층이나 강풍에 의해 유리가 깨지는 만일의 상황에 대비하여,
코팅지나 랩등을 밀착시켜 파편을 튀는것을 방지해주며 좋습니다.
부산에서 강풍에 창문이 파손이되며 과다출혈로 60대분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는데요..
안전을 제일 우선으로 코팅지, 랩등을 밀착시켜 파편을 튀는것을 방지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태풍의 영향권 안에 들어왔다면, 외출은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외출을 할 경우에는 건물 외벽이라던지, 간판 등 낙하물들을 주의하면서 거리를 두고 걷는게 좋습니다.
위에 부산 피해 사진들을 보여드렸는데요. 인도에 무차별적으로 간판들이 떨어진 모습도 보여집니다.
또한 맨홀을 피해서 걷는 것는것도 중요하다고합니다.
태풍이 발생할 경우 맨홀 뚜껑이 튀어오르는 경우가 간혹 발생한다고 합니다.
또한, 침수나 전봇대나 전신주 주변의 감전사고 또한 조심하셔야합니다.
나 뿐만 아니라 남을 위해서 배란다, 창문 등 바람에 날만한 물건은 집안으로 들여 놓아주세요.
혹여나 옮길 수 없는 물건이라면 단단히 고정을 시켜주셔야합니다.
여기까지 제 10호 태풍 하이선 뜻과 경로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9호 태풍인 마이삭의 피해가 속출한 만큼 앞으로 진행방향에 대해 한반도로 올라오게 된다면,
철저한 대비를 해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조심하시고 건강한 하루,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슈모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퀸와사비 그녀는 누구인가? Look at my 가사 (0) 2020.09.30 디지털교도소 링크 주소, 문제와 논란에 대해서 (0) 2020.09.07 태풍 마이삭 뜻 과 진행 방향 (0) 2020.09.01 백선엽 장군 별세 백선엽장군이 누구인가 (0) 2020.07.13 호국보훈의달 6월 6.2570주년 가장 치열하고 처절했던 백마고지전투 (0) 2020.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