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곰표밀맥주, 곰표맥주(CU, 대한제분 콜라보)금융소득창작방 2020. 7. 9. 11:40
안녕하세요. 창작방 주인장 지기쓰입니다. :)
오늘 날씨가 꽤나 더운데요..
'이럴때 퇴근길에 시원한 맥주 한 캔 사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라고 생각하여 어제 퇴근길 CU에서 곰표 밀맥주(곰표맥주)를 사기 위해 CU를 8군데를 돌아다녔지만 살수 없었습니다...
곰표 밀맥주 파는 곳은 CU에서 판매하니 참고해주세요.
꼭 CU뿐만 아니라 롯데마트에서도 판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곰표 밀맥주가 요즘 SNS에서 심심찮게 보이기도 하고 2030뿐만 아닌, 4050에게도 인기가 높습니다.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CU점주님들도 발주가 안된다고 당황스러운 모습을 보이셨습니다.
곰표는 1952년 대한제분이 만든 밀가루 브랜드입니다.
많은 분들의 주방의 한 구석을 지켰던 친숙한 브랜드일 것이라 생각이되네요 :)
일본맥주의 불매운동으로 편의점에서 일본맥주의 존재는 점점 사라지고 있는데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90%이상 큰 폭으로 감소를 했다니 말다한 것 같습니다.
점주님들 입장에서도 팔리지 않는 일본 맥주를 더이상 들여 놓지 않으시는 듯한 모습입니다.
또한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1인 홈(Home)술족이 점차 늘어나며 올해 2020년 상반기(1~6월)
국내 기업의 수제맥주 매출이 작년 동기간 대비 390%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 일본맥주는 -90% 급감, 국내산 수제맥주는 390% 폭등
아래는 new1 기사에서 잘 정리된 이미지가있어 들고와보았습니다.
출처 : new1
곰표밀맥주는 출시 한지 3일째 되는 날 초도 수량인 10만 캔이 모두 완판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1주일만에 판매량이 무려 30만 캔을 돌파하였는데 이는 수제맥주 카테고리 1등을 차지했습니다.
전체 맥주의 판매량 10위안에 드는 대단한 수치입니다.
CU편의점 수제맥주 역대 최고의 실적이라고 합니다.
곰표 밀맥주 뿐만 아닌 팝콘과 나쵸또한 함께 떠오르고 있는 인기템입니다.
하지만 구할 수 없다는게 함정이네요 ㅠㅠ...
개인적으로 요즘 레트로 감성에 트랜드있게 잘 대응했다고 생각됩니다.
곰표밀맥주, 곰표나쵸, 곰표팝콘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상품으로 브랜드를 확장시켰는데요.
곰표 브랜드 인지도, 인기도의 상승으로 곰표 브랜드만의 로열티 수입도 증가했다고 볼 수 있겠어요.
곰표밀맥주 관련해서 곰표의 엄마 기업인 대한제분의 주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 곰표 밀맥주 관련주로 대한제분이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단기적인 측면보단 장기적으로 브랜드에 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이 반영될 것 같습니다 :)
무엇보다 개인적으로 저는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듭니다.
특히 브랜드의 통일감있는(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정말 좋아하거든요.
저도 브랜드 디자이너로 있지만 정말 깔끔하게 잘만들었어요!
이러한 디자인이 나오기까지 얼마나 많은 회의와 아이디어 충돌이 있었을지 @_@....
특유의 복고풍 컨셉으로 업계 대표인 곰표브랜드와 딱 잘 떨어진다고 생각이듭니다.
네발로 기었던 곰이 서가지고 한손에는 밀을, 다른 한 손에는 맥주를 들고 마시는게 정말 귀엽지 않나요? ㅋㅋㅋ
기업의 이미지를 한순간에 낡고 올드했던 이미지가 순식간에 젊고 영한 트렌드있는 이미지로 바뀌다니
기획과 디자인에 감탄했습니다.
기존의 틀과 형식을 깨기 위해 많은 노력이 있었을 것 같습니다.
4050에서도 핫한 반응이 보여졌다는 글이 많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곰표는 곰표밀맥주 외에도 의류(곰표패딩), 화장품(곰표밀가루쿠션), 펜시(곰표메모장), 주방용품(곰표주방세제)등
다양한 굿즈 상품군의 라인업들을 해놓았습니다.
(병인지는 모르겠으나 이런 브랜드 통일성있는 제품군들을 보면 다 사모아서 진열해놓고 싶습니다..)
좀 더 디테일한 상품들(굿즈 상품)과 상세페이지, 제품 설명은
하단의 곰표 베이커리 하우스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gompyo.net:444/main.php
저는 오늘도 CU의 문을 두드리러 가보겠습니다..
끝까지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금융소득창작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혁신기업추종 ARKKETF에 대해서 파헤쳐보기! (0) 2020.07.14 미국 고기회사 비욘드미트 주가 및 기업 분석 (0) 2020.07.11 매월 월배당, 배당성장 DGROETF 대해 파헤쳐보기!(달러배당) (0) 2020.07.08 주식 양도소득세(미국ETF세금,국내ETF세금) (0) 2020.07.07 어렵지 않은 VTETF 파헤쳐보기!! (전세계 기업에 투자하기) (0) 2020.07.06